제목 [21년 2학기]보육실습 모집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7-23 오후 2:53:41 조회수 567
내용

아래의 사항을 숙지하지 않고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수강생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보육실습 기준

 

구분

기준

실습 운영

이론수업과 보육 현장실습으로 운영

실습 기간

6240시간 (2회에 나누어 실시 가능)

실습 기관

 

1) 보육정원 15명 이상이고 영유아보육법 제30<법률 제15892>

따른 평가결과 A, B등급을 받은 어린이집

 

의무평가제 이전 규정에 따라 평가인증을 받은 어린이집에서는 기간 내에 보육실습 실시

 

2) 방과 후 과정을 운영하는 유치원

 

실습기관의 적합여부 시점은 보육실습 시작일을 기준으로 함

 

실습

지도교사

ㆍ보육교사 1급 또는 유치원 정교사 1

ㆍ실습 지도교사 1인당 동일기간 동안 보육실습 3인 이내 지도

실습

인정시간

ㆍ연속하여 평일(월요일~금요일) 오전9~오후 7

ㆍ실습기간은 하루에 8시간 기준

실습의 평가

ㆍ보육실습일지와 실습평가서 작성

ㆍ평가점수 80점 이상

 

보육실습 수강신청 및 개강 안내

 

모집대상 : 부산, 양산, 울산, 김해 지역 실습기관 희망자

-실습기관이 부산, 양산, 울산, 김해 아닐 경우 - 수강신청 불가합니다

-수강생 본인이 실습기관을 섭외하셔야 합니다.

  -Tip: 실습가능기간을 확인 후 개강 전에 실습기관을 미리 섭외해두세요.

 

평가인증 어린이집 확인방법: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 홈페이지(http://www.childcare.go.kr/) 어린이집 -> 어린이집 찾기또는 어린이집정보공개포털 (http://info.childcare.go.kr/info/main.jsp) 통합정보공시 -> 어린이집·유치원 찾기 -> 어린이집 검색을 통해 확인

 

유의사항: 실습 시작일 기준으로 평가인증이 유지되고 있는 어린이집에서 보육실습이 이루어져야 함

-미인증, 인증종료, 인증취소 사유 발생된 어린이집에서 실습이 이루어지지 않도록 확인

-2회 분할로 실습이 이루어지는 경우, 각각의 분할실습 시작일 기준으로 평가인증이 유지되고 있어야함

 

 

모집기간: 2021810() 오전 10~선착순 온라인접수.

 

 접수방법: 영산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 (http://ysedu.ysu.ac.kr/)

  -입학지원서 작성(회원가입) 로그인(아이디: 학번, 비밀번호: 설정) 학점은행제수강신청

  -신규학습자는 홈페이지 입학원서 작성 후 부여받은 학번으로 로그인 바랍니다.

  -신청 후 확인방법 : 나의강의실> 수강신청내역 에서 수강내역 및 계좌 확인 가능합니다.

 

개강일자 및 수업시간, 장소

 토요일 오전반 : 2021828() 10:00 ~ 13:00 개강 시 성적증명서 제출 바랍니다.

  장소 : 영산대학교 양산캠퍼스 홍익1(건물번호: 2) 강의실 32307

 개강 일주일 전 수업 안내 문자를 보내드립니다.

  모집현황에 따라 강의실 변경 및 조기마감 또는 폐강될 수 있음.

 

주차별 진행

  1~4주 출석 수업  /5~13주 실습 /14~15주 출석 종결 수업

 

요일별 출석일자

4회 출석수업 후 실습 가능하며 종결평가는 필히 참석하셔야 합니다. 

 

1

2

3

4

실습기간

1차종결

2차종결

토요일반

8/28

9/4

9/11

9/18

9/20~11/25

11/27

12/4

   

기타 참고사항

-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필수교과목을 포함하여 최소한 10과목 이상 충분히 수강한 학생이 수강할 것을 권장함.(한국보육진흥원)

 

실습 가능기간 (240시간) : 920() ~ 1125(

- 실습 가능기간을 반드시 확인하시고 준수바랍니다.

 

입금계좌: 국민은행 909601-01-507996 / 예금주 : 영산대학교 / 수강료 : 30만원

   

납부기간: 2021. 8.10. ()~수강신청 후 일주일 내 8.25()까지 기한마감

 반드시 수강 하실 분만 본인성명으로 입금바랍니다. (성명이 다르면 확인불가)

기한 내 미입금 시 수강이 취소됨을 알려드립니다.

 

납부확인 : 본원 홈페이지 로그인 - 나의강의실 - 수강신청내역 - 등록현황을 통해 확인(납부 115시 이후) 

 

수강료 감면대상: 홈페이지 메인 화면(http://ysedu.ysu.ac.kr/) 오른쪽 하단의 장학제도 배너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수업 개강 전까지 장학금 신청 및 제출서류 제출 완료되신 분에 한해 적용 가능, 개강 후 장학 신청 및 소급 불가합니다.

수업 개강 후 중도 취소 시 감면 전 금액에서 환불 기준 적용하여 환불됩니다.

장학 및 환불 관련 안내: 메인 첫 화면 우하단 장학제도 참조 

장학제도바로가기

첨부파일 0    Bytes     download: 0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