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의 사항을 숙지하지 않고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수강생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보육실습 기준
구분 |
기준 |
실습 운영 |
이론수업과 보육 현장실습으로 운영 |
실습 기간 |
6주 240시간 (2회에 나누어 실시 가능) |
실습 기관 |
1) 보육정원 15명 이상이고 영유아보육법 제30조 <법률 제15892호>에
따른 평가결과 A, B등급을 받은 어린이집*
*의무평가제 이전 규정에 따라 평가인증을 받은 어린이집에서는 기간 내에 보육실습 실시
2) 방과 후 과정을 운영하는 유치원
*실습기관의 적합여부 시점은 보육실습 시작일을 기준으로 함
|
실습
지도교사 |
ㆍ보육교사 1급 또는 유치원 정교사 1급
ㆍ실습 지도교사 1인당 동일기간 동안 보육실습 3인 이내 지도 |
실습
인정시간 |
ㆍ연속하여 평일(월요일~금요일) 오전9시~오후 7시
ㆍ실습기간은 하루에 8시간 기준 |
실습의 평가 |
ㆍ보육실습일지와 실습평가서 작성
ㆍ평가점수 80점 이상 |
보육실습 수강신청 및 개강 안내
★ 모집대상 : 부산, 양산, 울산, 김해 지역 실습기관 희망자
-실습기관이 부산, 양산, 울산, 김해 아닐 경우 - 수강신청 불가합니다.
-수강생 본인이 실습기관을 섭외하셔야 합니다.
-Tip: 실습가능기간을 확인 후 개강 전에 실습기관을 미리 섭외해두세요.
평가인증 어린이집 확인방법: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 홈페이지(http://www.childcare.go.kr/) 내 “어린이집 -> 어린이집 찾기” 또는 어린이집정보공개포털 (http://info.childcare.go.kr/info/main.jsp) 내 “통합정보공시 -> 어린이집·유치원 찾기 -> 어린이집 검색”을 통해 확인
유의사항: 실습 시작일 기준으로 평가인증이 유지되고 있는 어린이집에서 보육실습이 이루어져야 함
-미인증, 인증종료, 인증취소 사유 발생된 어린이집에서 실습이 이루어지지 않도록 확인 必
-2회 분할로 실습이 이루어지는 경우, 각각의 분할실습 시작일 기준으로 평가인증이 유지되고 있어야함
★ 모집기간: 2021년 8월 10일 (화) 오전 10시 ~선착순 온라인접수.
★ 접수방법: 영산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 (http://ysedu.ysu.ac.kr/)
-입학지원서 작성(회원가입) → 로그인(아이디: 학번, 비밀번호: 설정) → 학점은행제→수강신청
-신규학습자는 홈페이지 입학원서 작성 후 부여받은 학번으로 로그인 바랍니다.
-신청 후 확인방법 : 나의강의실> 수강신청내역 에서 수강내역 및 계좌 확인 가능합니다.
★ 개강일자 및 수업시간, 장소
토요일 오전반 : 2021년 8월 28일(토) 10:00 ~ 13:00 개강 시 성적증명서 제출 바랍니다.
장소 : 영산대학교 양산캠퍼스 홍익1관 (건물번호: 2번) 강의실 3층 2307호
개강 일주일 전 수업 안내 문자를 보내드립니다.
모집현황에 따라 강의실 변경 및 조기마감 또는 폐강될 수 있음.
★ 주차별 진행
1주~4주 출석 수업 /5주~13주 실습 /14주~15주 출석 종결 수업
★ 요일별 출석일자
4회 출석수업 후 실습 가능하며 종결평가는 필히 참석하셔야 합니다.
|
1주 |
2주 |
3주 |
4주 |
실습기간 |
1차종결 |
2차종결 |
토요일반 |
8/28 |
9/4 |
9/11 |
9/18 |
9/20~11/25 |
11/27 |
12/4 |
★ 기타 참고사항
-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필수교과목을 포함하여 최소한 10과목 이상 충분히 수강한 학생이 수강할 것을 권장함.(한국보육진흥원)
★ 실습 가능기간 (240시간) : 9월 20일(월) ~ 11월 25일(목)
- 실습 가능기간을 반드시 확인하시고 준수바랍니다.
★ 입금계좌: 국민은행 909601-01-507996 / 예금주 : 영산대학교 / 수강료 : 30만원
★ 납부기간: 2021. 8.10. (화)~수강신청 후 일주일 내 8.25(수)까지 기한마감
반드시 수강 하실 분만 본인성명으로 입금바랍니다. (성명이 다르면 확인불가)
기한 내 미입금 시 수강이 취소됨을 알려드립니다.
★ 납부확인 : 본원 홈페이지 로그인 - 나의강의실 - 수강신청내역 - 등록현황을 통해 확인(납부 1일 15시 이후)
★ 수강료 감면대상: 홈페이지 메인 화면(http://ysedu.ysu.ac.kr/) 오른쪽 하단의 장학제도 배너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수업 개강 전까지 장학금 신청 및 제출서류 제출 완료되신 분에 한해 적용 가능, 개강 후 장학 신청 및 소급 불가합니다.
수업 개강 후 중도 취소 시 감면 전 금액에서 환불 기준 적용하여 환불됩니다.
장학 및 환불 관련 안내: 메인 첫 화면 우하단 장학제도 참조
장학제도바로가기
|